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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 10:00 ~ PM 5:00 (점심 PM 12:00 - PM 01:00) 주말, 공휴일 휴무

회원가입 약관

좋은사람들의 회원가입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약관
◎ 제 1 조(서비스 명칭)
본 회원 멤버십의 서비스의 명칭은 ㈜좋은사람들 멤버십 회원이라 함.

◎ 제 2 조(운영)
본 멤버십은 ㈜좋은사람들(이하'당사')에서 운영하며, 서비스는 당사의 규약을 승인하고, 참여를 허락 받은 회원, 가맹점으로 구성됩니다.

◎ 제 3 조(목적)
본 멤버십은 당사에서 제공되는 일정액의 포인트를 적립 받아 이를 상품구매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경제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알뜰 소비의 생활화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 제 4 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적립서비스 : 가맹점에서 회원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POINT)로 환산하여 제공하면 당사에서 포인트를 관리하고, 당사가 지정한 가맹점에서 적립 포인트를 당사 상품으로 회원에게 환원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회원 :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3.가맹점 : 당사의 규약을 승인하고 가맹점 가입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가입을 허락 받은 매장을 말합니다.
4.조회기 : 당사가 가맹점에 적립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치한 정보 통신용 기기를 말합니다.
5.회원 번호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부여한 고유숫자의 조합으로 총16자리로 구성됩니다.

◎ 제 5 조 (멤버십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당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만 구매행동에 따르는 포인트 및 쿠폰 적립,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정책을 회사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 및 쿠폰 소멸기한을 부여하며 회원이 구매행동으로 얻은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하여 차감 순서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당사의 가맹점에서 현금, 신용카드 또는 자사 상품권으로 정상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적립금 사용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4. 할인제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1%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5. 회원의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때에는 당사와 별도 약정된 가맹점에 회원정보를 제시하여 약정된 권리를 주장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제도 혜택은 당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이용하는 회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 제 6 조(적립금)
1.적립금은 포인트(POINT/1원=1포인트)으로 환산하여 관리하며, 적립포인트가 일정액 이상인 경우 상품이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의 적립금은 포인트 발생일로부터 24개월(2년간) 유효하며 만 24개월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 제 7 조(적립금의 관리 및 권리)
1. 회원의 적립금은 가맹점에서 회원에게 제공하여 귀속된 금전적 권리이므로 당사는 이를 제3자에게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단, 자동 실효된 적립금은 본사가 운영수익으로 귀속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에서 발생되는 이자는 당사의 운영수익으로 귀속되며, 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 제 8 조(포인트 조회)
포인트적립 및 조회는 가맹점에 설치된 조회기를 통해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본사가 지정한 인터넷 페이지를 통하여 적립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 9 조(포인트 적용 기준)
1. 적립카드 이용에 따른 포인트는 카드발급 후 최초 적립하는 시점부터 누적되어 적용됩니다.
2. 이용 금액 중 1,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적립금 서비스가 적용됩니다(1,000원 이하 금액 적립 제외)
3. 당사는 가맹점에서 미결제금액이 발생할 경우 3개월 이내에 회수되도록 적극 노력하며, 미회수된 회원의 기적립포인트를 사용가능포인트에서 제외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의 경우 당사는 사전에 취소사유 및 취소금액을 회원에게 고지하도록 합니다.

◎ 제 10 조(포인트 사용)
1. 포인트 사용은 회원의 가용포인트가 1,000포인트(1천원)이상인 경우 당사 상품 이용서비스가 가능하며, 당사와 적립금 사용서비스 약정을 체결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당 멤버십의 포인트는 상기 상품 이용서비스 외 매장의 정기 이벤트 또는 자사가 지정한 인터넷 페이지를 통하여 외부 제휴 기관에 기부 형태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3. 포인트를 통한 기부는 기부 단위에 제한이 없이 100포인트부터 가능하며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의 환산금액을 당사가 제휴한 외부기관에 기부하게 됩니다.

◎ 제 11 조(변경사항 통지)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당사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12 조(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이 탈퇴를 원할 경우 자사 홈페이지에서 탈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2. 회원탈퇴 시 기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약관 제6조 소멸조건 이전에 재가입시에는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의 재가입 및 재사용 요청 시에는 최초 회원가입 기준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 제 13 조(개인정보의 활용/제공)
1.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 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인터넷 가입 시 약관동의 클릭으로 대체 함), 당사 자체 및 제휴업체에서 회원서비스를 위해서만 활용토록 합니다.
2. 당사의 개인정보 활용의 범위는 전화, 인터넷, 우편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안내, 신상품정보 제공, 당사관련 정보 제공, 통신판매 등으로 정합니다.

◎ 제 14 조(약관 위반 시 책임)
1. 당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가맹점의 가맹점규약을 위반한 거래인 경우에는 거래가 성립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원과 가맹점은 상호원상회복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 제15조(약관변경 승인)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서면, 인터넷, 가맹점 게시, 일반지 공고 등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회원에게 공지하기로 하며, 회원이 적용일 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16조(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서울 서부지방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온라인 이용약관

좋은사람들의 온라인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좋은사람들 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상품)의 이용 및 상품 제공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약관의 공지 및 준용)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www.goodpeople.co.kr)에 게시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회원 및 비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2. 본 약관은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상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 3 조(상품의 변경)
쇼핑몰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약관외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양자의 협의를 원칙으로 하되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 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상품 이용계약
◎ 제1조 (계약의 성립)
1. 1장 2조에 따라 공지와 함께 효력이 발생하되, 회원 가입 시 비회원 상품 이용 시 약관이 공지되어 있음을 게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2조 (개인정보의 보호)
1. 쇼핑몰은 상품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다음 사항은 필수 사항으로 하고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l 성명
l 이메일 (추가)
l 주소
l 전화번호
l 희망ID
l 패스워드
3.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에게 얻은 정보는 동의를 필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 3자 제공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는 쇼핑몰이 집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l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리는 경우.
l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일 때.
5. 이용자가 원할 시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정정 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그 즉시 삭제처리를 해야 합니다.
6.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7. 주문서 및 관련 서류는 1년 보관을 원칙으로 하되 장기 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별도 보관합니다.
8. 개인정보의 관리자를 담당 별로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 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등에 의한 책임은 해당 담당자가 집니다.
◎ 제 3 조 (지불에 관한 규정)
1. 쇼핑몰은 개인 의 지불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하며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 합니다.
l 개인 신용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l 신용카드에 대한 승인은 이니시스의 전자지불서비스(Payment Gateway)를 이용하여 고객의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는 쇼핑몰은 수집/보관하지 않으며, 업무범위를 이니시스는 신용카드의 거래승인 전송서비스 및 매입서비스를, 쇼핑몰은 상기 합의된 상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업무범위를 한정합니다.

제3장 배송,교환,환불
1. 쇼핑몰의 제품을 구입하신 뒤 품질(제품의 상태와 제반 서비스 포함)에 이상이 있을 시 구입가 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사이즈 부정확 및 디자인, 색상 등에 대한 불만은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교환이 가능 합니다. (단 제품에 손상이 없어야 함을 원칙으로 하며,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통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배송은 2~7일 이내 배송되며 이는 주문과 결제가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4. 배송료는 고객이 부담하셔야 하며 4만원이상 구입시 무료로 배송합니다.

제 4 장 책임
◎ 제 1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본 약관이 정하는 바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의무가있습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쇼핑몰은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처리 일정을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 2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그 사실을 쇼핑몰에 통고 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5 장 포인트 적립
◎ 제 1조 (포인트의 발생)
1. 쇼핑몰에서 상품을 이용 시 각 상품별로 일정비율의 포인트 적립이 발생합니다.
2. 포인트는 포인트 발생일로부터 24개월(2년간) 유효하며 만 24개월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 제 2 조(포인트의 사용)
1. 적립된 포인트는 1천원 이상에서 쇼핑몰의 구매수단으로 이용되며 포인트 사용시 추가 포인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적립된 포인트는 쇼핑몰내의 구매수단으로만 이용 가능하며 현금화 할 수 없습니다.
3. 적립된 포인트는 양도 할 수 없으며, 탈퇴할 경우 포인트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주) 좋은사람들 쇼핑몰에서의 제품의 판매를 실소비자를 위한 것으로 재판매를 위한 구매 및 판매 행위는 구매행위 이전에 당사로 반드시 신고 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좋은사람들은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주)좋은사람들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좋은사람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총칙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는 ㈜좋은사람들(이하 “회사”라 함)은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좋은사람들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개인정보처리방침”이라 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어떤 개인정보 항목을, 어떤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고 이는 관련 법령 및 지침,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함을 알려 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가입의사 확인, 개인 식별,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처리를 위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확인 및 추후 법정 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불량회원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포인트적립 및 사용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등급 별 서비스 제공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기타
고객상담 및 각종 신청 서비스 제공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가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추가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기본적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 수집항목
필수 정보 추가 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기념일
단말기 정보(Type, OS버전, 모델명) (*단말기 고유식별정보는 수집하지 않음)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과정에서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직장주소, 직장명, 우편물 수령지, 직장 전화번호, 거주 지역, 직업, 속옷사이즈

◆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이용자가 이용하는 웹사이트 또는 Application을 통한 회원가입 시 수집
2) 오프라인 매장의 ‘POS시스템’을 통한 간편회원가입 시 수집
3)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4)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5) 홈쇼핑 이용고객 대상 고객 품평회 및 방송 알림 서비스 신청 시 수집
6) 고객상담 및 각종 신청 서비스 이용 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마.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 까지

5.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
- 휴면 회원 : 다음 각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1) 멤버십 운영 브랜드의 구매이력(포인트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2) 웹사이트 또는 Application 통한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회원
휴면 상태에서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모두 제한되며, 별도 휴면 해제 절차를 거친 후에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 및 포인트는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보유기간의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8. 수집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실명확인 서비스 : 서울신용평가정보㈜
2) 회원모집 및 회원정보 관리, 포인트 조회,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프로모션 실행 및 안내, 고객 서비스 안내 : ㈜좋은사람들 및 거래가맹사업자, 직영매장 수탁경영인
3) 문자, 카카오톡 등 메시지 발송 및 멤버십 회원서비스 안내 : ㈜카카오 , 슈어엠 , KT , SK , LG
4) 결제 서비스 : ㈜케이지이니시스
5) 상품배송 관련 업무 : LNT , 씨제이대한통운㈜ , 롯데택배

당사는 위 위탁 업체가 변경되는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 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처리할 것 입니다.
1) 좋은사람들 온라인 쇼핑몰(www.goodpeople.co.kr)를 통한 ‘회원탈퇴’ 또는 ‘정보수정’
2) 고객센터 (080-325-6600)를 통한 요청
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랑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금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위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 입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이름: 김재현
전화번호: 02-6380-5029
E-Mail: jaehyun.kim@gpin.co.kr
이름: 김재현
전화번호: 02-6380-5029
E-Mail: jaehyun.kim@gpin.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Tel. 1336 / URL: http://www.1336.or.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Tel. 1566-0112 / URL: http://www.ctrc.go.kr)

내부정보관리규정

좋은사람들의 내부정보관리규정은 다음과 같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법”이라 한다) 및 제반 법규에 따른 신속․정확한 공시 및 임원․직원의 내부자거래 방지를 위하여 회사 내부정보의 종합관리 및 적절한 공개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규정에서 “내부정보”라 함은 한국거래소(이하 “거래소”라 한다)의 코스닥시장 공시규정(이하 “공시규정”이라 한다) 제1편에 의한 공시의무사항과 그 밖에 회사의 경영 또는 재산상황 등에 관한 것으로서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을 말한다. (개정 2017.5.23.)
② 이 규정에서 “공시책임자”라 함은 공시규정 제2조제4항에 따라 회사를 대표하여 신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③ 이 규정에서 “임원”이라 함은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포함한다) 및 감사를 말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 이외에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과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에 의한다.

제3조(적용범위) 공시, 내부자거래 및 내부정보관리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규 또는 정관에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에 따른다.

제2장 내부정보의 관리

제4조(내부정보의 관리) ① 임원․직원은 업무상 알게 된 회사의 내부정보를 엄중히 관리하여야 하고, 업무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부정보를 사내 또는 사외에 유출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대표이사는 내부정보 및 그와 관련된 문서 등의 보관, 전달, 파기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을 정하는 등 내부정보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집행임원을 둔 회사의 경우에는 ‘대표이사’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수정한다. 이하 같다. (주석 신설 2017.5.23.)

제5조(공시책임자 ) ① 대표이사는 공시책임자를 정하여 지체 없이 거래소에 신고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를 변경한 때에도 또한 같다. (개정 2017.5.23.)
② 공시책임자는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수립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며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공시의 집행
2.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 상황 점검 및 평가
3. 내부정보에 대한 검토 및 공시 여부의 결정
4. 임원․직원에 대한 교육 등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조치
5. 내부정보의 관리를 담당하거나 공시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또는 임원․직원에 대한 지휘 및 감독
6. 그 밖에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대표이사가 인정한 업무
③ 공시책임자는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권한을 가진다.
1. 내부정보와 관련된 각종 서류 및 기록의 제출을 요구하고 열람할 수 있는 권한
2. 회계 또는 감사업무를 담당하는 부서, 그 밖에 내부정보의 생성과 관련이 있는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임원․직원으로부터 필요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권한
④ 공시책임자는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임원과 협의할 수 있으며, 회사의 비용으로 전문가의 조력을 구할 수 있다.
⑤ 공시책임자는 내부정보관리제도의 운영 상황을 정기적으로 대표이사에게(또는 이사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제6조(공시담당자 ) ① 대표이사는 공시담당자를 정하여 지체 없이 거래소에 신고하여야 한다. 공시담당자를 변경한 때에도 또한 같다. (개정 2017.5.23.)
② 공시담당자는 내부정보관리와 관련하여 공시책임자의 지휘를 받으며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내부정보의 수집과 검토 및 공시책임자에 대한 보고
2. 공시의 집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
3. 공시 관련 법규의 변경 등 내부정보의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의 확인 및 공시책임자에 대한 보고
4. 그 밖에 대표이사 또는 공시책임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

제7조(내부정보의 집중) ① 임원 및 각 부서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적시에 공시책임자에게 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개정 2017.5.23.)
1. 내부정보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개정 2017.5.23.)
2. 내부정보 중 이미 공시된 사항을 취소 또는 변경해야 할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개정 2017.5.23.)
3. 그 밖에 공시책임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② 공시책임자 및 대표이사는 제1항에 따른 내부정보의 적시제공을 위해 회사 내의 정보전달 체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하여야 하며, 필요한 경우 공시의무사항과 관련된 업무의 결재과정에 공시책임자의 협조를 받도록 할 수 있다. (신설 2017.5.23.)

제7조의2(최대주주 관련 정보의 관리) 공시책임자는 최대주주와 관련된 공시의무사항 및 조회공시 요구사항에 대한 공시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최대주주에게 관련 사실을 충분히 설명하고 해당 정보를 적시에 전달받을 수 있도록 정보전달 체계를 구축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7조의3(종속회사 내부정보의 집중) ① 회사는 공시의무사항과 관련한 내부정보가 종속회사에서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종속회사로 하여금 그 내용을 회사의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에게 즉시 통지하도록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공시의무사항과 관련된 내부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종속회사에 공시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자를 두도록 하며, 이를 지정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회사의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에게 즉시 통보하도록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종속회사에게 공시업무에 필요한 범위에서 관련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제8조(내부정보의 사외제공) ① 임원․직원이 업무상의 이유로 회사의 거래상대방․외부감사인․대리인, 회사와 법률자문․경영자문 등의 자문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자 등에 대하여 불가피하게 내부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공시책임자에게 이에 관한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경우 공시책임자는 관련 내부정보의 비밀유지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제1항에 따라 내부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공정공시의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공시하여야 한다(공시규정 제15조의 적용예외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한다). (신설 2017.5.23.)

제3장 내부정보의 공개

제9조(공시의 종류) 회사의 공시는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1절에 따른 주요경영사항 신고 및 공시
2.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2절에 따른 조회공시
3.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3절에 따른 공정공시
4. 공시규정 제1편 제3장에 따른 자율공시
5. 법 제3편 제1장에 따른 증권신고서 등의 제출
6. 법 제159조, 제160조 및 제165조와 공시규정 제1편 제2장 제4절에 따른 사업보고서 등의 제출
7. 법 제161조에 따른 주요사항보고서의 제출
8. 그 밖에 다른 법규에 따른 공시

제9조의2(공시대상의 확인) 이 규정에 따라 공정공시를 포함한 공시의무사항 해당 여부를 판단함에 있어서 공시규정 제6조제1항제4호에 의한 주가 또는 투자판단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미칠 수 있는 사항도 포함되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0조(공시의 실행) ① 공시담당자는 제9조에 정한 공시사항이 발생한 경우 필요한 내용을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 등을 갖추어 공시책임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② 공시책임자는 제1항의 내용과 서류 등이 관련법규에 위반되지 않는지의 여부를 검토하여 이를 대표이사에게 보고한 후 공시하여야 한다.

제10조의2(공시의 신속한 이행) 공시책임자는 제9조에 따른 공시사항이 발생한 경우 공시규정에 따른 공시시한 전이라도 해당 내부정보가 적시에 공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1조(공시 후의 사후조치) 시책임자와 공시담당자는 공시한 내용에 오류나 누락이 있거나 취소 또는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공시규정 제30조에 따라 정정공시하는 등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개정 2017.5.23.)

제12조(언론사의 취재 등) ① 언론사 등으로부터 회사에 대한 취재요청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대표이사 또는 공시책임자가 이에 응한다.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의 임원․직원이 취재에 응하게 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언론사 등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자 하는 경우 공시책임자와 협의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는 필요한 경우 대표이사에게 보도자료의 배포와 관련된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③ 공시책임자는 제2항에 따라 배포하는 보도자료의 내용이 공정공시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보도자료 배포 전까지 공시하여야 한다. (신설 2017.5.23.)
④ 언론의 보도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 임원․직원은 이를 공시책임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공시책임자는 관련 사항을 대표이사에게 보고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3항에서 이동 2017.5.23.)

제12조의2(보도내용의 확인) 공시책임자․공시담당자 및 내부정보 발생 부서는 언론사 등의 회사 관련 보도내용을 일상적으로 확인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3조(기업설명회) ① 대표이사는 IR활동이 코스닥시장상장법인의 경영책무임을 인식하고, 자발적․지속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투자관계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② 회사의 경영내용, 사업계획 및 전망 등에 대한 기업설명회는 공시책임자와 협의하여 개최하여야 한다.
③ 공시책임자 또는 공시담당자는 기업설명회의 일시, 장소, 설명회 내용 등을 개최 전일까지 공시하고, 관련 자료를 설명회 개최 전까지 거래소 공시제출시스템에 게재하여야 한다.④ 회사의 모든 임원•직원은 기업설명회 과정에서 공정공시 대상정보 중 사전에 공시되지 않은 사항이 공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7.5.23.]

제13조의2(풍문) ① 공시책임자는 시장에 풍문이 유포되어 있는 경우 관련 사업부서에 대한 의견조회 등을 통해 풍문 내용의 사실 여부 및 내부정보에 해당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여야 한다.
② 제1항에 따른 확인 결과 당해 풍문이 공시규정에 따른 공시의무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정보를 공시하여야 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13조의3(정보제공 요구) ① 주주 및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회사와 관련한 정보공개를 요구받은 경우 공시책임자는 당해 요구의 적법성 등을 검토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여야 한다.
② 공시책임자는 정보의 제공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제공을 요구받은 정보가 투자자의 투자판단 및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법무담당 부서 또는 외부 법률전문가 등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다.
③ 제1항의 결정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12조제3항을 준용한다.
[본조 신설 2017.5.23.]

제4장 내부자 거래 등에 대한 규제

제14조(단기매매차익의 반환) ① 임원과 법 제172조제1항 및 법 시행령 제194조가 정하는 직원은 법 제172조제1항의 특정증권등(이하 “특정증권등”이라 한다)을 매수한 후 6개월 이내에 매도하거나 특정증권등을 매도한 후 6개월 이내에 매수하여 이익을 얻은 경우에 그 이익(이하 “단기매매차익”이라 한다)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한다.
② 회사의 주주(주권 외의 지분증권 또는 증권예탁증권을 소유한 자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가 회사에 대하여 제1항에 따른 단기매매차익을 얻은 자에게 단기매매차익의 반환청구를 하도록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요구를 받은 날부터 2개월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증권선물위원회가 제1항에 따른 단기매매차익의 발생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경우 공시책임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하여야 한다.
1. 단기매매차익을 반환해야 할 자의 지위
2. 단기매매차익 금액
3.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단기매매차익 발생사실을 통보받은 날
4. 단기매매차익 반환 청구 계획
5. 회사의 주주가 회사로 하여금 단기매매차익을 얻은 자에게 단기매매차익의 반환청구를 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요구를 받은 날부터 2개월 이내에 그 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주주는 회사를 대위(代位)하여 청구를 할 수 있다는 뜻
④ 제3항의 공시기간은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단기매매차익 발생 사실을 통보받은 날부터 2년간 또는 단기매매차익을 반환받은 날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로 한다.

제15조(특정증권등의 매매 등에 대한 통보) 임원과 법 제172조제1항 및 법 시행령 제194조가 정하는 직원은 특정증권등의 매매, 그 밖의 거래를 하는 경우 그 사실을 공시책임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16조(미공개중요정보의 이용행위 금지) 임원․직원은 법 제174조제1항이 정하는 미공개중요정보(계열회사의 미공개중요정보를 포함한다)를 특정증권등의 매매, 그 밖의 거래에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된다.

※ 회사는 내부자 등의 미공개정보이용 금지, 단기매매차익반환 등 불공정거래예방 및 지분신고를 위해 한국거래소가 제공하는 “상장법인 임직원의 내부자 매매 알림서비스(KRX-Insider Trading Alarm Service)”에 등록하여 제14조부터 제16조까지의 통보 및 보고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주석 신설 2020.12.16.)

제5장 보 칙

제17조(교육) ① 공시책임자와 공시담당자는 공시규정 제36조 및 제44조제5항에 따른 공시업무에 관한 교육 등을 이수하여야 하고, 공시책임자는 교육내용을 관련 임원․직원에게 알려야 한다.
② 대표이사는 임원․직원에게 제14조부터 제16조까지의 사항 및 기타 법이 정하는 내부자거래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의 실시 등 충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신설 2017.5.23.)

제18조(규정의 개폐) 이 규정의 개정 또는 폐지는 대표이사가 한다. (개정2017.5.23.)

제19조(규정의 공표) 이 규정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규정을 개정한 때에도 또한 같다.

부 칙
이 규정은 2020년 12월 16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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